GA4
GA4) Performance Marketing 기술적 기준과 정규 표현식
Asher_Jw
2023. 10. 16. 18:22

채널 그룹 설명에는 소스가 검색 사이트 목록과 일치해야한다고 나와있다.
그리고 매체가 정규식 (.*cp.*|ppc|paid.*)와 일치해야한다고 써있다.
(.*cp.*|ppc|paid.*)를 배워보자
우선 위에 내용에서 .을 알아보자
.:문자, 숫자, 특수기호 -> 1개만
*: 이전 항목이 0개 이상 와라
.문자나 숫자 특수기호 중 1개만 오고 *은 이전 항목이 0개이거나 그 이상 와도 좋다.
.*cp.* => cp를 포함하고 있으면
medium = cp를 포함하고 있으면
paid.* = paid로 시작하면 ex) paidSearch
즉 소스에 네이버 매체에 cp 혹은 ppc 혹은 paid가 들어간다면 paidSearch로 인식한다는 말이다.
나머지 채널의 기술적 분류를 살펴보자.

우리는 paid Shopping이 특이하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또는" 이라는 문구가 보인다.
해당 내용을 클릭해서 자세히 보면
소스가 쇼핑 사이트 목록과 일치함 또는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함 캠페인 이름이 정규식
^(.*(([^a-df-z]|^)shop|shopping).*)$)와 일치합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조건도 충족해야 합니다. 매체가 정규식 ^(.*cp.*|ppc|paid.*)$와 일치함
으로 풀어진다.
사이트 목록과 일치하거나 아니면 캠페인 이름이 정규식 일치해야한다고 써있고
또한 cp|ppc|paid 가 들어와야 한다고 되어있다.

총 17가지의 기본 채널 그룹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