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 Perfomance Marketing 스크롤 이벤트 또 맞춤 이벤트
2023. 10. 23. 17:55ㆍGA4
저번에 스크롤을 비율에 따라 바꿔주는 동적변수를 만들어 GA로 몇% 스크롤인지 전송하게끔 하였다
이번에는 GA에서 스크롤 이벤트 75와 90을 각각 따로 볼 수 있게 해주는 또 맞춤 이벤트를 만들어볼려고 한다.
지금은 scroll이라는 이벤트에서 매개변수로 scroll_percent 값으로 75를 보내고있어
75랑 90을 따로 만들려고한다.
이벤트 영역으로 이동해주자
이벤트 만들기를 누른 후
맞춤 이벤트 이름을 scroll_90으로 설정해주자
매개변수로 이벤트 이름이 scroll과 같아야하고 또 scroll_percent가 90과 같아야한다고 지정해주자
내가 보내준 이벤트와 내가 보내준 동적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특정 조건들을 잡아서 다시 한번 맞춤 이벤트를 만들어 줬으니
이것을 또 맞춤 이벤트라고 부르자
저장해준 후 스크롤을 다시 한 뒤 디버그뷰를 봐보자
정상적으로 90%가 잡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우리는 이제 애널리틱스 측정기준에서 지정해준 대상을 기준으로
스크롤_90이 얼마나 이루어졌는지를 파악 할 수 있게되었다.
'GA4'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4) Perfomance Marketing 요소공개상태 이벤트 (ID값으로 위치잡기) (0) | 2023.10.25 |
---|---|
GA4) Perfomance Marketing 영상 조회 이벤트 (0) | 2023.10.25 |
GA4) Perfomance Marketing 스크롤 이벤트 동적변수 (1) | 2023.10.23 |
GA4) Perfomance Marketing 스크롤 이벤트 만들기 (0) | 2023.10.23 |
GA4) Perfomance Marketing 이벤트 텍소노미 CASESTUDY (1) | 2023.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