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 Performance Marketing GA4 세팅
2023. 10. 13. 15:02ㆍGA4
신호데이터 수집 ON
데이터 보관 2개월 >> 14개월로 변경
세셤 끊김 현상이 생기기 떄문에 필터링 설정을 해야함
만약 하지 않는다면
사진과 같이 페이스북 광고로 들어왔고 네이버 로그인을 클릭하면 세션은 2개가 되고 페이스북으로 들어온거지만
네이버로인한 회원가입으로 나타나게됨
회원가입에 기여한 광고매체 현황을 보고해야하는데 세션끊김현상으로 페이스북 > 네이버 >네이버 회원가입이 되어버림
이럴떄 래퍼럴 제외로 네이버를 제외시키면
페이스북에서 페이스북으로 네이버 레퍼럴을 제외시켜서 페이스북 회원가입이 되게 할 수 있음
래퍼럴 제외 목록
래퍼럴 제외 방법
구글 에널리틱스 > 데이터스트림 > 해당하는 데이터 클릭 > 태그 설정 구성
원치 않는 추천 나열 클릭
도메인 입력 후 저장
(도메인 목록 text) 16가지
nid.naver.com
kauth.kakao.com
accounts.kakao.com
accounts.google.com
appleid.apple.com
pg-web.kakao.com
inicis.com
payco.com
kcp.cp.kr
pay.naver.com
innopay.co.kr
mup.mobilians.co.kr
allatpay.co.kr
easypay.co.kr
kspay.ksnet.to
api.channel.io
Ip제외 필터링설정
내부 트래픽 정의 ? 직원들의 아이피를 제외시키고 싶을떄 사용
태그 설정 구성 > 내부 트래픽 정의
'GA4'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4) Performance Marketing 광고 매체별 UTM 매개변수 활용 (0) | 2023.10.16 |
---|---|
GA4) Performance Marketing UTM 활용 (2) | 2023.10.16 |
GA4) Performance Marketing 구글 서치 콘솔과의 연동 (0) | 2023.10.14 |
GA4) Performance Marketing library (0) | 2023.10.14 |
GA4) Perfomance Marketing - Event and Parameter (0) | 2023.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