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Marketing 고객 인사이트 (고객 페르소나 2)

2023. 11. 8. 18:01Digital Marketing

저번 게시물에 고객 페르소나에 관해 간단하게 설명했었다

 

이번에는 예시로 자세히 알아보자

 

 

 나이, 성별, 결혼여부, 소득, 교육수준, 직업으로 파악하고

 

휴가를 떠나는 성향이 어떠한지

휴양지로 떠나는지 아니면 활동적인 여행을 즐기는지

(고객의 일상과 접근)

 

생활신조는 무엇인지 삶의 철학을 이해하는것 / 욜로와 워라블 (워크 앤 라이프 블랜딩)

 

어떤 종류의 기업을 좋아하는가?

문화적인지, 화려한지, 여유로운지 그 기업들의 성향을 안다면 우리도 비슷한 컨텐츠를 도출할 수 있다.

 

어떤 감정에 따라 의사를 결정하는지

승진, 정서적안정 등의 감정

 

삶에 어떤 동기가 있는지

동기부여 해주는 결정은 무엇인지 파악하는것

 

무엇 떄문에 걱정하고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지 

 

고객의 페르소나를 아는것은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