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RRR 퍼널의 이해
2023. 11. 16. 17:22ㆍGrowth Marketing
AARRR 퍼널은
벤처투자자 데이브 맥 클루어가 만든
성공적인 사업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5가지 중요한 지표
사용자 유치 (Acquisition)
사용자가 어떤 경로로 우리를 알게 되었는가?
ex: 검색 마케팅, 블로그, 유입광고
사용자 활성화 (Activation)
방문자들이 사이트 내에서 활동하는가?
Ex: 회원가입, 페이지뷰, 이벤트 페이지 관심
사용자 유지 (Retention)
한번 들어왔던 사용자들이 재방문하는가
ex: 사용자 재방문
매출 (Revenue)
사용자들의 활동이 매출로 이어지는가?
ex: 구매
추천 (Referral)
다른사람에게 소개하는가?
ex:리트윗, 좋아요, 공유, 리뷰
다섯가지 AARRR퍼널중 우리 비즈니스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을 찾아 전략을 세워야한다.
유입이 필요하다면 >> 유입 극대화 광고
사이트 내 활동이 부족하다면 >> 상세페이지 최적화 및 수정
재방문이 없다면 >> 재방문 유도 마케팅
매출이 없다면 >> 구매전환 광고
레퍼럴이 부족하다면 >> 공유할만한 컨텐츠 생산
우리 비즈니스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전략적으로 계획을 수립 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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