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RRR 퍼널의 이해

2023. 11. 16. 17:22Growth Marketing

AARRR 퍼널은 

 

벤처투자자 데이브 맥 클루어가 만든 

 

성공적인 사업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5가지 중요한 지표

 

사용자 유치 (Acquisition)

사용자가 어떤 경로로 우리를 알게 되었는가?

ex: 검색 마케팅, 블로그, 유입광고

 

사용자 활성화 (Activation)

방문자들이 사이트 내에서 활동하는가?

Ex: 회원가입, 페이지뷰, 이벤트 페이지 관심

 

사용자 유지 (Retention)

한번 들어왔던 사용자들이 재방문하는가

ex: 사용자 재방문

 

매출 (Revenue)

사용자들의 활동이 매출로 이어지는가?

ex: 구매

 

 

추천 (Referral)

다른사람에게 소개하는가?

ex:리트윗, 좋아요, 공유, 리뷰

 

 

다섯가지 AARRR퍼널중 우리 비즈니스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을 찾아 전략을 세워야한다.

 

 

유입이 필요하다면 >> 유입 극대화 광고

 

사이트 내 활동이 부족하다면 >> 상세페이지 최적화 및 수정 

 

재방문이 없다면 >> 재방문 유도 마케팅

 

매출이 없다면 >> 구매전환 광고

 

레퍼럴이 부족하다면 >> 공유할만한 컨텐츠 생산 

 

우리 비즈니스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전략적으로 계획을 수립 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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