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RRR (Acquisition)

2023. 11. 16. 17:32Growth Marketing

AARRR 퍼널 

 

제일 최상단에 위치한 

 

Acquisition단계는 

 

사용자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데려왔는지 알아보아야 하는데

 

Acquisition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CAC (Costomer Acquisition Cost ) : 고객 획득 비용

 

이다

 

 

 

GA4를 이용하면 위 사진처럼 매체별 유입과 매체별 전환률, 이탈률을 한눈에 알 수 있어

 

채널별로 우리의 광고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CAC전략을 짜기 전 중요한 부분은 

 

CAC < CLV이다 

 

CAC 비용이 CLV보다 높으면 안된다

 

CLV는 Costomer Lifetime Value이다 

 

즉 고객의 어떤 매출이다 

 

매출보다 광고비가 높으면 그 회사는 생존할 수 어렵게된다.

 

CAC를 올리려고 CLV를 올린다면 

 

CAC가 자동으로 더 낮아질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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