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RRR (Acquisition)
2023. 11. 16. 17:32ㆍGrowth Marketing
AARRR 퍼널
제일 최상단에 위치한
Acquisition단계는
사용자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데려왔는지 알아보아야 하는데
Acquisition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CAC (Costomer Acquisition Cost ) : 고객 획득 비용
이다
GA4를 이용하면 위 사진처럼 매체별 유입과 매체별 전환률, 이탈률을 한눈에 알 수 있어
채널별로 우리의 광고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CAC전략을 짜기 전 중요한 부분은
CAC < CLV이다
CAC 비용이 CLV보다 높으면 안된다
CLV는 Costomer Lifetime Value이다
즉 고객의 어떤 매출이다
매출보다 광고비가 높으면 그 회사는 생존할 수 어렵게된다.
CAC를 올리려고 CLV를 올린다면
CAC가 자동으로 더 낮아질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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