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RRR (Activation)
2023. 11. 16. 17:47ㆍGrowth Marketing
AARRR 퍼널의 두번쨰 퍼널인
Activation을 알아보자
사용자들이 웹사이트 내에서
전환이 얼마나 이루어지는지
이탈이 얼마나 이루어지는지
데이터로 분석하는것은 중요하다
아래 사진은 사용자들의 퍼널 예시이다.
위 퍼널에서 사용자들이 이탈하지는 않는지 원활하게 잘 액션을 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분석하는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위 사진은 실제 사용자 퍼널인데
개시를 하고 조회까지는 많은 사용자가 집계가 되지만
정작 장바구니 담기에서 이탈률이 많다
이럴 경우 여러가지 요인이 있는데
제품 상세페이지에 장바구니 담기 기능의 문제라고 볼 수도 있고
어떤 액션을 취하기 애매할 수 있다.
이럴떄 우리는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장바구니 까지 이동율을 개선해야한다.
여러 실험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데
실험을 해보는것은 A/B테스트
UX 개선으로 할 수 있다.
문제를 인식하면
가설을 수립해야한다
사이즈를 늘리면 전환율이 올라갈까?
버튼 색을 바꿔볼까?
위치를 바꿔볼까?
여러개를 수립한다.
그리고 각각의 가설들을 수립해서 검증을 해본다.
그리고 검증된 데이터로
사이즈를 바꿨더니 전환률이 올라갔다면
개선을 하게된다.
구글 옵티마이즈로
개발자 없이 쉽게 바꿔볼 수 있다.
실험을 통해 검증하고 전략을 수립해서 개선하는것이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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